야구/KBO

한화 이글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선임! 파격적인 선택!

by 카이져GX 2020. 11. 27.
반응형


한화 이글스가 외국인 지도자를 감독으로 선임을 했다. 카를로스 수베로 전 밀워키 코치가 그 주인공이다. 한화는 카를로스 수베로가 한화 이글스 팀을 바꿀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한화 이글스는 카를로스 수베로를 감독으로 선임하는 '파격'을 택했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제 12대 한화 이글스 감독이 되었고, 한화 구단 최초 외국인 감독이 되었다. 계약기간은 3년인데 상세 연봉은 상호합의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한화 이글스는 리빌딩을 하겠다고 선언을 했고, 팀 자체를 전면 개편을 한다고 하면서 베테랑 선수들을 모조리 방출시키고, 젊은 선수들 위주로 가겠다고 선언을 했고, 사령탑도 바꾼다고 했는데... 진짜로 사령탑을 전혀 다른 지도자로 바꾼 것이다. 이글스 출신 감독이 아닌 이글스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는 외부 감독을 영입하는 파격적인 선택을 했다. 한화 구단이 처음으로 외국인 지도자를 감독으로 선임한 것이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미국 마이너리그에서 코치와 감독을 경험했고, 메이저리그팀 밀워키 브루어스에서 코치직으로 있었고, 국제대회에서도 코치로 활약을 했다. 그리고 선수들의 장단점을 파악하면서 소통을 잘하는 '소통형 리더'로 소문이 자자했다. 한화 이글스 구단은 젊은 선수들에게 소통을 잘하는 지도자가 필요했는데... 외국인 감독으로 택한 것이다.

한화 이글스가 파격적인 선택을 한 만큼, 2021시즌에는 한화 이글스가 더욱 더 비상을 하길 바랍니다. 완전 달라진 모습의 한화 이글스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