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KBO

한화 이글스, 이용규에게 방출 통보! 이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by 카이져GX 2020. 11. 5.
반응형


한화 이글스 구단이 성적 부진의 노장들을 방출시킨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게 사실일지도 모른다. 그런데 이용규의 방출은 진짜 충격적이다. 이용규는 한화 이글스 선수 중에서 유일하게 규정타석을 채웠고, 팀의 주장으로써 후배들을 이끌어냈다. 한화 구단은 이용규가 2년 계약이 끝나고 나서... 1년 추가 옵션을 수행하는가 했는데... 이용규에게 1년 옵션을 쓰지 않고 방출시켜버린 것이다.

이용규가 방출이 되다니... 이건 충격이다. 이용규가 한화 구단으로부터 방출당한건 한화 구단과의 방향이 맞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지만... 이용규를 무시해버렸다는 것 밖에 안보인다. 이용규를 버리는건 노장들을 처분하고 팀을 리빌딩한다는 목적이 있다. 그런데 한화 구단에는 이용규를 능가하는 젊은 선수가 있기는 한건가? 리빌딩을 목적으로 한다해도 이용규를 방출시키는건 납득이 안가는 선택이 아닐까한다.


이용규는 한화 구단으로부터 방출 통보를 받고는 제대로 충격을 받은 상황이다. 가장 충격을 받은건 이용규가 아닌가한다. 이용규는 2019시즌에 활약을 못한건 구단과의 불화 때문이었는데... 2019시즌에 시즌 전 트레이드 요청을 했다는 이유로 무기한 참가 활동 정지 징계를 받고 시즌을 통째로 뛰지 못했다. 2019시즌을 통째로 날려버린 안 좋은 과거 때문에... 마음 고생이 심했고... 2020시즌에는 이용규와 한화 구단이 서로 사과하면서 매듭을 지었다. 2020시즌에는 진짜 작정을 하고 열심히 뛰었는데... 이용규는 한화로부터 버림을 받은 것이다. 이용규는 한화와의 인연이 어쩔 수 없이 끊겨졌는데... 이용규는 현역연장을 원할텐데... 타구단이 이용규를 붙잡아서 계약을 맺었으면 좋겠다. 이용규는 톱타자가 아니어도 현역 연장을 1순위로 여기면서 타구단과 입단계약을 맺어야 한다. 그게 바로 이용규 선수가 사는 길이 아닐까한다. 이용규 선수가 시련을 이겨내고 다시 일어섰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