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KBO

선동열 전 감독, KBO리그 감독으로 복귀가 가능할까?

by 카이져GX 2020. 11. 1.
반응형

선동열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KBO리그 감독에 복귀한다는 설이 나돌았다. 선동열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SK 와이번스 감독이 된다는 설이 있었지만, SK 구단은 '선동열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SK 차기 감독 후보 중 1명' 이라고 언급을 했지만, 아직은 확실한게 아니라고 밝힌 상황이다. 선동열 전 감독이 SK 와이번스 고위 관계자를 만나 감독 면접을 본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하지만 SK 와이번스 감독으로 선임 된건 아니라고 밝혔다. 

선동열 전 감독은 SK 와이번스 외에도 또다른 구단에도 감독 영입 1순위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아마 하위권팀으로부터 감독 제의를 받지 않았을까 한다.) 야인으로 지낸 선 감독의 가치는 프로야구계에서 알아준다. SK 와이번스 외에도 또다른 국내 프로야구 구단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선동열 전 감독은 기아 타이거즈 사령탑(2012-2014)을 맡았던 이후로는 KBO리그 구단 감독을 맡은 적이 없다. 그 이후로는 2017년과 2018년에 국가대표 사령탑을 맡았고... 그 이후로는 조용했다. 올해는 미국 메이저리그 명문구단인 뉴욕 양키스에서 연수를 받을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하여 무산되었다. 

하지만 선동열 전 감독이 국내 프로야구단 감독직 제안을 받았다는 것만으로도... 선동열 전 감독의 가치는 어마어마하다. 선동열 전 감독이 프로야구 감독으로 계약을 맺게 된다면... 2014년 이후 7년 만에 KBO리그에 다시 복귀를 하게 된다. 선동열 전 감독은 프로야구 감독으로 다시 KBO리그에 복귀할 수 있을까?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