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MLB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월드시리즈 진출? 솔직히 보고 싶지 않았다! 휴스턴을 격침한 템파베이... 정말 잘했어요!!

by 카이져GX 2020. 10. 18.
반응형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에서 승리를 거두면 2004년 보스턴 레드삭스 이후 3연패 뒤 4연승 역스윕으로 월드시리즈 진출을 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월드시리즈 진출을 바라지 않았다. '싸인훔치기'로 월드시리즈 우승반지를 거머쥐었기 때문이다. 그 드러운 행각이 알려지고 난 이후로는 야구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았다. 휴스턴을 응원했던 야구팬들은 휴스턴을 외면해버리고 말았다.

휴스턴이 2020시즌에 정당하게 야구를 한다고 언급했지만 뒤에서 몰래 싸인을 훔치는 일을 했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휴스턴이 지난 2017년과 그 이듬 해에 전자 장비를 사용해 상대 팀 싸인을 몰래 훔친 것이 드러나면서 메이저리그 타구단으로부터 '악당'으로 낙인이 찍혔다. 메이저리그 타구단은 휴스턴을 상대하게 되면 이를 악물고 경기를 한다고 할 정도이다. '악당' 휴스턴은 어떻게해서 또 포스트시즌에 진출을 했다. 하지만 '악당' 휴스턴이 월드시리즈에 진출하는걸 보고 싶지 않았다. 휴스턴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3연패 뒤 4연승 역스윕의 주인공이 되지 못하고, 가을야구를 끝내버렸다. (보스턴 레드삭스 구단도 휴스턴이 3연패 뒤 4연승 역스윕을 하지 않는건 보고 싶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보스턴도 역시 싸인훔치기 의혹이 있었던 팀이잖아!! 2018년에 보스턴 레드삭스가 월드시리즈 우승을 했지만... 휴스턴처럼 싸인훔치기 의혹으로 말이 많았다고 한다. 보스턴은 단순 처벌로만 끝난걸로 알고 있다.) 

 

템파베이 레이스는 아메리칸 챔피언십시리즈에서 3연승을 달리다가 3연패에 빠지면서 역스윕을 당한 위기에 놓였는데... 7차전에서 극적으로 집중력을 발휘한 덕분에 '악당' 휴스턴의 월드시리즈 가는 길을 막아버리고, 템파베이 레이스가 4-2로 승리를 거두고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을 했다. 템파베이는 2008년 이후 12년만에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에 도전을 하게 되었다. 최지만은 한국인 야수로는 처음으로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을 했다. 최지만은 템파베이에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가 되었기 때문에 템파베이를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끌어낼 것이 분명하다.

사진출처 : 뉴시스

최지만은 7차전에서 5번-1루수로 선발 출장해 3타수 2안타 1볼넷으로 3차례 출루에 성공하며 팀의 승리에 일조했다. 1회 첫 타석에서 볼넷으로 출루에 성공한 최지만은 2회 두번째 타석에서 2사 1루 찬스에서 좌익수 플라이로 침묵했다. 하지만 6회 선두타자로 나서 중전 안타로 포문을 열었고, 이후 주니노의 희생플라이때 득점을 올렸다. 8회에도 좌전 안타로 기회를 만들어낸 최지만은 출루 이후 대주자와 교체되며 출장을 마쳤다.

탬파베이는 투수들의 호투와 경기 초반 리드를 앞세워 승리를 따냈다. 1회에 터진 랜디 아로자레나의 선제 투런 홈런에 이어 선발 투수 찰리 모튼이 4⅔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고, 마무리로 등판한 피터 페어뱅크스 역시 1⅓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템파베이는 월드시리즈 우승의 꿈을 키웠다!

사진출처 : 뉴시스

최지만은 김병현 이후 두 번째 한국인 월드시리즈 우승반지에 도전을 한다. 최지만의 꿈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야구팬들은 템파베이가 어렵게 월드시리즈에 진출했기 때문에... 내친김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해보라고 하면서 템파베이를 응원하고 있는 상황이다. 템파베이의 월드시리즈 상대는 19일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에서 정해진다. LA다저스인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인가? 어느 팀이 올라갈까?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클레이튼 커쇼는 가을만 되면 울렁증에 걸리기 때문에... 중요한 7차전 경기를 말아먹으면 큰 일 날 것이다. 그리고 다저스는 불펜이 문제가 많기 때문에.... 불펜에서 대형사고를 칠 것 같다. 다저스는 대포로만 모든걸 해결하고 이기는 것 밖에 없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하면... 25년 만에 월드시리즈 진출을 하게 된다.) 

반대로 휴스턴이 월드시리즈 진출에 실패를 한 걸 보고는 아주 좋아했다고 한다. '악당'이 월드시리즈에 오르는건 보고 싶지 않았는데... 월드시리즈 진출 실패를 하니까... 기분이 아주 좋았다고 한다. 휴스턴이 월드시리즈 우승하는건 보고 싶지 않았다고 하면서 말이다. 휴스턴은 진짜 잘 떨어졌다. 휴스턴은 진짜 정이 떨어질대로 떨어진 상황이다. 휴스턴은 사기를 치면서 승리를 챙기는데 휴스턴의 경기를 보고 싶지도 않고, 관심을 가지고 싶지 않다. 계속해서 사기치면서 야구를 하길 바란다. 그러다가 처절한 응징을 당한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