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MLB

'일본산 안타머신' 아키야마 쇼고의 부진... 생각보다 심각한데...

by 카이져GX 2020. 8. 30.
반응형

사진출처 : AFP BB News

2020시즌에 아키야마 쇼고가 메이저리그로 갔다. 아키야마 쇼고는 신시내티 레즈와 3년 2100만달러(약 248억원)에 계약을 맺고 활약하고 있는 중이다. 신시내티 레즈는 선수층이 얇기 때문에 아키야마 고지가 들어갈 자리가 있었다. 아키야마 쇼고는 일본리그에서 안타머신으로 불릴 정도로 안타생산 능력이 뛰어났다. 뿐만 아니라 주루플레이도 뛰어나서 메이저리그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을 했다. 

사진출처 : AFP BB News

하지만 일본 최고의 리드오프로 명성을 날렸다해도... 메이저리그는 메이저리그다. 아키야마 쇼고는 메이저리그 무대에서는 안타를 제대로 쳐내지 못할 정도로 심각한 부진에 빠져있는 상황이다. 아키야마 쇼고 답지않게 무안타 부진에 빠져있다는 것이다. 아키야마는 투고타저가 심각한 NPB에서는 통산 타율 0.301를 기록하고, 출루율 0.376를 기록할 정도로 펄펄 날아다녔는데,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는 이상하게도 제 역할을 못하는 것이다. 아키야마 쇼고는 지난 24일 세인트루이스 원정 경기에서 때려낸 안타가 마지막이다. 무려 16타수 연속으로 안타를 추가하지 못하고 있다. 22일 밀워키 원정 경기서는 안타 없이 볼넷만 하나 얻어냈다. 아키야마 쇼고의 타율은 낮다. '타율 0.183'를 기록하고 있고 홈런은 한개도 없다. 일본 최고의 안타머신 답지 않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사진출처 : 뉴시스

아키야마 쇼고가 16타수 연속 무안타를 기록했다는건 메이저리그 투수들의 강속구에 대처하지 못하는 것인가? 아니면 메이저리그 자체를 적응하지 못하는 것인가? 아키야마 쇼고의 부진이 생각보다 많이 길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아키야마 쇼고는 메이저리그라는 곳이 어마무시한 곳이라는 걸 이제서야 깨달은 것인가? 일본리그와 메이저리그하고는 차이가 엄청나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 분명하다. 아키야마 쇼고의 부진이 깊어지면... 신시내티 구단에서는 아키야마 쇼고를 주전으로 쓰지 않을 것이 분명하다. 아키야마 쇼고는 지금 상황에서 어떻게든 부진 탈출을 하지 않으면 큰 일 날 것이다. 아키야마 쇼고는 메이저리그의 레벨이 높다는 사실을 말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그건 그렇고 아무리 '일본리그 최고의 안타머신'이었다해도 메이저리그에 가면... 한없이 작아지는구나...!! 메이저리그 첫해에 신인 최다안타를 기록하면서 신인왕을 차지했던 스즈키 이치로가 새삼 대단하다고 느껴지는구나!! 아키야마 고지는 스즈키 이치로 같은 레벨이 될려면 한참 멀었구나! 아키야마 쇼고가 어떻게는 분발을 하기를...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