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기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생각을 하면 안된다.

by 카이져GX 2020. 2. 4.
반응형

 

 

이 말은 100% 옳은 말이라고 생각을 한다. 블로그를 하든... 유튜브를 하든... 이걸로 돈을 벌겠다고 하면서 겁도없이 덤벼들었다가... 쓰라린 경험을 할 것이 분명하다. 블로그도 돈을 벌거나... 유튜브로 고수익을 올린다면 너도 나도 할 것이 분명하다. 내가 다니는 회사를 지금 당장 때려치우고 블로그 운영해서 수익을 올린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오히려 문제가 더 생긴다. 그게 더 스트레스가 될 것이 분명하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게 쉽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건 절대 아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만만치 않은 일이다. 어떤 분이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어들이겠다고 객기를 부리다가 그만... 망쳐버리고 말았다. 이런 사례를 보니까...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번다는 생각을 하면 안된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겠다고 회사를 때려치우다가... 자기 자신을 망친 사례가 있었다. (이건 슬픈 드라마의 주인공이 아닌가요?)

 

 

 

지금 상황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번다는 생각을 하는 것 보다는 자기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활성화시키는 방향으로 가야한다. 돈을 번다는 생각으로 블로그를 한다면... 소리없이 포기하고 후회할 것이 분명하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 운영하는 방향에 대해 먼저 생각을 해야할 것이 분명하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