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KBO

두산 유희관은 지금이 위기 상황이다. 어떻게 하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

by 카이져GX 2020. 10. 3.
반응형


두산 베어스 유희관은 지금 상황이 위기 상황이다. 유희관은 9월달에 적어도 2승을 챙겼다면... 10승을 채우면서 8년 연속 10승 투수가 되었을 것이다. 8년 연속 10승 기록도 나름 의미가 있는 기록이다. 그리고 FA 대박까지 노릴 수 있다. 하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애매하다. 예상치 못한 부진에 시달리기 때문이다.

사진출처 : 스포츠서울


유희관은 2020시즌이 끝나면 FA를 취득하는데 FA 대박을 터트리는건 힘든 일이 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다. 유희관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시즌인데 너무 갑작스러운 부진에 말하지 못할 정도로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이다. 9월달 부진 원인이 투구 패턴이 읽혀서 타자와의 정면 승부가 전혀 안된다는 것이다. 투구 패턴이 읽히고, 어떤 구질을 던지는지가 상대 타자에게 읽힌다면 상대 타자는 그 투수를 무서워하지 않고, 풀스윙을 휘두르면서 홈런이나 적시타를 쳐내면서 타점을 올린다는 것이다.

사진출처 : 스포티비뉴스


투수가 상대 타자에게 투구 패턴이 읽힌다는건 진짜 치명적인 것이다. 유희관이 다시 1군에 올라올려면 1-2주 정도 있어야 한다. 1-2주가 지나면 두산 베어스는 5강에 가느냐 마느냐가 달라진다. 지금 두산 베어스는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인데... 상황이 어떻게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유희관이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 유희관이 지금 상황에서 대책마련을 하지 않으면 큰 일 날지도 모르는 일이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